지속가능성 평가 지수

기업책임 여부는 구체적인 수치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랑세스는 지속가능한 경영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지속가능성 지수 편입은 랑세스가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사안들을 모두 고려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음을 보여줍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랑세스는 10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 월드(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World)에 편입된 것은 물론, ‘화학’ 분야 2위에 오르는 괄목할 성과를 거뒀습니다. ‘DJSI 유럽’에도 4년 연속 편입, 화학 분야에서는 1위에 선정됐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전략, 지속가능한 물 관리 및 인권 부문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재무 성과뿐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요인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지속가능성 및 사회책임투자지표입니다. DJSI 월드에는 각 분야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만이, 유럽에 본사를 둔 기업 중 상위 20% 만이 DJSI 유럽에 편입됩니다.

FTSE4Good 지수

랑세스는 2011년부터 FTSE4Good 지수에 편입되었으며, 이는 랑세스의 지속가능한 경영 성과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FTSE4Good 지수는 2001년부터 파이낸셜 타임즈와 런던증권거래소가 공동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지속가능 투자 결정시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FTSE4Good 지수 편입 기업들은 엄격한 윤리, 사회, 환경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