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15

랑세스, 2015년까지 경영목표 80% 상향

  • 2015년까지 특별손익항목 제외 EBITDA 14억 유로 달성 목표
  • BRICs 국가를 중심으로 한 성장전략과 주요 고객 산업의 성장세 주효
  •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처
  • 지속적인 인수 합병 및 투자를 통한 성장 추구
  • 아시아 내 신규 Nd-PBR 공장 건설 검토

랑세스는 자사의 특별손익항목 제외 EBITDA를 2010년 약 8억 유로에서 2015년 14억 유로 수준으로, 향후 5년간 80% 가량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15일 밝혔다. 랑세스는 또한 BRICs 국가를 중심으로 한 성장전략과 주요 고객 산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2015년까지 각 사업부문의 EBITDA 연평균복합성장률(CAGR)이 5%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5년 간 BRICs 지역이 차지하는 랑세스의 매출 비중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긍정적 성과와 전망은 랑세스가 그간 주력해온 이원 성장 전략(Dual-track Growth Strategy)에 힘입은 것이다. 이원 성장 전략이란, 이동성 증대 • 수자원 • 도시화 • 농업혁신 등 4대 메가 트렌드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고품질 제품의 생산 및 매출 증가를 통한 ‘유기적 성장’과 인수합병 및 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는 ‘외형적 성장’을 중심으로 한 전략이다.
 
생산 및 매출 증가를 통한 성장 전략에 있어 랑세스는 특히 이동성 증대 트렌드에 주목하고 있다. 연평균 5%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세계 타이어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랑세스는 싱가포르에 4억 유로를 투자해 아시아 최대 부틸고무 공장을 건립 중이다. 또한 벨기에 즈빈드레비치(Zwijndrecht)에 위치한 부틸고무 공장의 생산능력을 10%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랑세스는 또한 전체 타이어 시장에서 연평균 9% 의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고성능 친환경 ‘그린 타이어’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친환경 타이어의 핵심 원료인 네오디뮴 폴리부타디엔 고무 (Nd-PBR)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Nd-PBR생산능력을 확대 중인 독일, 미국, 브라질의 공장과 더불어, 아시아 지역에도 10만~15만 톤 규모의 신규 Nd-PBR 공장을 신설하기 위한 사업성을 검토 중이며 향후 6개월 이내 최종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합성고무뿐만 아니라,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와 연료 효율 증대에 효과적인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 듀레탄®과 포칸®도 이동성 증대 트렌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랑세스는 중국 우시(Wuxi) 지역에 위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공장의 생산능력을 확대하는 한편 인도 자가디아(Jhagadia)에 신규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랑세스는 날로 커지는 수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독일과 인도에 6천만 유로를 투자하여 반도체, 의약품, 산업용수 처리, 식품생산 및 발전(發電)을 위한 초순수 제품 공급을 담당하는 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올해 1월 착공한 독일 비터필드(Bitterfeld)에서는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개발 및 생산할 예정이며, 2011년에는 첫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도 자가디아(Jhagadia) 화학단지에 이온교환수지 공장을 건설 중이며, 올 12월에 준공하여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랑세스는 연간 6천만 유로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랑세스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중소 규모의 인수합병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마티아스 자커트(Matthias Zachert) 랑세스 CFO는 “ 이러한 신규 공장 신설 및 생산력 확대 등을 통한 매출 증대와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을 통해 2015년 목표치인 특별손익항목 제외 EBITDA 14억 유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랑세스 CEO 악셀 C. 하이트만 박사는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랑세스는 올해 말 2004년 대비 80% 증가된 특별손익항목 제외 EBITDA를 기록할 예정”이라며, “각 사업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략적 입지를 강화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한 만큼, 랑세스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전망적 진술
본 보도자료는 랑세스 경영진의 현 상황에 기반한 추측과 예측에 기반한 전망적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로 인해 본 자료의 예측과 향후 실제 실적, 재정 상황, 당사의 발전이나 성과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본 전망적 진술을 갱신하거나 향후 상황에 따라 진술을 일치시킬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랑세스 회사 소개


독일 레버쿠젠에 소재한 랑세스는 특수화학제품 제조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총 43개 생산라인을 가동 중이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체 및 특수 화학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전세계 23개국에 약 14,600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09년에 총 매출로 50.6억 유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