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랑세스, 세계 최대 플라스틱·고무 박람회 'K 2022' 참가해 신소재 및 기술 집중 조명

  • 전기이동성 및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고성능 플라스틱, 난연 솔루션, 무기안료, 착색제 등 대거 전시
  • 고성능·고품질에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최신 소재 및 기술 선보여
  • 경량화 솔루션부터 배터리용 소재까지, e-모빌리티 솔루션 본격 제시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고무 박람회 'K 2022'에 참가해 ‘전기이동성‘과 ‘지속가능성‘을 핵심 주제로 플라스틱 산업을 위한 신소재, 최신 공정 및 기술을 선보인다.

 

랑세스는 올해 K 2022에서 700제곱미터 면적의 부스를 마련하고 ‘품질이 답이다(Quality Works)’ 테마로 고성능 플라스틱, 난연제, 착색제, 우레탄 등 신소재 및 기술을 전시한다.

 

랑세스 경영이사회 임원인 허버트 핑크 박사(Dr. Hubert Fink)는 “랑세스는 글로벌 경제와 가치사슬(밸류체인)이 보다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전환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탄소발자국이 적고 자원과 기후를 보존하며, 보다 지속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이동성 및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고성능 플라스틱

 

먼저 랑세스는 지속가능성 및 경량화 솔루션을 중점으로 e-모빌리티 및 배터리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와 경량구조부품 컨셉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다. ‘테펙스(Tepex)‘ 브랜드의 연속섬유 강화 복합소재 기반 승용차용 배터리 및 경량 구조 부품 등이 대표 전시품이다.

 

재활용 원자재나 바이오 원료 기반의 지속가능한 소재도 선보인다. 아마 섬유와 폴리유산으로 만든 테펙스 복합소재를 비롯, 친환경 사이클로헥산 등 80% 이상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폴리아미드 6 (PA6) 기반의 테펙스 등 다양한 스콥블루(ScopeBlue) 제품군을 소개한다.

 

특히 랑세스는 스콥블루(ScopeBlue)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친환경 플라스틱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스콥블루(ScopeBlue)는 최소 50% 이상 재활용 또는 바이오 기반 원료를 사용한 자원순환 제품이나 기존 제품대비 탄소발자국이 50% 이상 감축된 제품에 부여하는 랑세스의 친환경 브랜드 라벨로, 플라스틱 부품의 재활용 소재 비중을 높이고 있는 국내외 자동차 및 전자 업계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부응한다.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도 집중 조명한다. 전기차 파워트레인이나 충전 인프라용 플라스틱 부품은 높은 온도와 고전류, 고전압에 노출되기 때문에 전기적 절연 상태를 유지하는 동시에 연면전류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랑세스는 이를 위해 고전압 커넥터용으로 개발된 난연성 가수분해 안정화 PBT(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 컴파운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폴리머용 난연제 솔루션

 

랑세스는 브롬계 및 인계 난연제의 세계 선두 공급자로서, 이번 전시회에서 플라스틱용 브롬 및 인 기반 솔루션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을 선보인다. 랑세스의 고분자 난연제는 우수한 난연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휘발성과 체내 축적 위험성이 낮아 인체 건강과 환경 측면에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더불어 전기차 배터리를 위한 난연 솔루션도 소개한다. 랑세스의 인계 및 브롬계 난연제는 고전압 배터리의 폴리머 하우징 및 부품, 전해질 등에 적용되어 시스템이 높은 성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발휘하도록 기여한다.

 

이외에도 랑세스의 브롬계 난연제는 우수한 난연성으로 인해 전기전제 제품에 널리 사용되며, 인계 난연제는 뛰어난 방염효과는 물론, 폴리우레탄이나 PVC 등에 적용시 우수한 가공성과 고탄력성 등을 제공해 고성능 화재 진압용 방염물품 제조를 비롯해 단열재, 케이블, 인쇄회로기판(PCB), 포일, 방수포, 바닥재, 시트 커버 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지속가능한 컬러 플라스틱 솔루션 제시

 

플라스틱 산업용 고성능 착색제 및 안료도 주요 전시품이다. 랑세스의 지속가능한 고성능 착색제는 컬러 플라스틱 제조 시 후속 코팅이 필요 없어 공정을 간소화하고 에너지 사용을 줄인다.

 

랑세스 마크로렉스 오렌지 HT는 전기차 고전압 부품용 플라스틱 착색제로, 뛰어난 열안정성, 내광성 및 내후성으로 긴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높은 착색력과 광택을 제공하는 덕분에 고전압 케이블 및 각종 부품을 식별하고 위험을 알리는 신호색으로 적용되고 있다.

 

폴리우레탄 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

 

랑세스는 K 2022에서 폴리우레탄 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우레탄 제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바이오 원료 기반의 아디프렌 그린(Adiprene Green) 프리폴리머부터 산업보건안전 기준에 부응하는 이소시아네이트 함량이 0.1% 미만에 불과한 로우-프리(LF) 제품,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열주조 및 저온경화 시스템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최신 자동차 인테리어의 높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수성 코팅 솔루션도 선보인다.

 

 

랑세스(LANXESS)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첨가제, 특수화학제품 및 플라스틱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33개국에서 15,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2021년 기준 7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World and Europe),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