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

랑세스, 초고순도 리튬염 정제용 '레바티트' 이온교환수지 출시

  • 리튬염수에서 리튬이차전지용 초고순도 리튬염 정제에 특화
  • 리튬염수의 불순물 선택적 제거로 시간 및 비용 절감에 기여
  • 리튬염 정제 위한 맞춤형 수지 신제품 등 리튬 정제 솔루션 강화

랑세스가 리튬이온 배터리 전해액 원재료인 리튬염 정제를 위한 이온교환수지 신제품 ‘레바티트(Lewatit) TP 308’를 본격 출시한다. 

 

이온교환수지는 리튬염수 정제에 사용되며 기존 응집 침전 공정 대비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리튬 염수에서 칼슘 등 다가 이온을 제거 시 시간과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신제품 '레바티트 TP 308’은 거대 다공성 이온교환수지로 알칼리 및 알칼리토 금속, 중금속이 포함된 저농도의 리튬염 용액을 정제하는데 특화된 제품이다. 

 

레바티트 TP 308은 빠른 반응속도도 장점이다. 덕분에 칼슘 등 다가 이온을 빠른 유속으로 효율적으로 제거하면서 누출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동시에 수지층의 차압이 낮은 것도 특징이다. 레바티트의 우수한 성능은 테스트를 통해 입증 받았다. 



또한 4.3 eq/l 이상의 높은 교환용량으로 사용수명이 길고, 다른 수지 대비 재생주기가 길어 재생효율이 높다. 덕분에 재생제 및 용수를 적게 사용할 수 있어 운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랑세스코리아 액체정제기술 사업부 김도형 상무는 “랑세스는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원료 선두 공급사 중 하나다. 리튬염 정제용 이온교환수지 신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세계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배터리 산업을 위한 전방위 공급자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농도의 리튬염 정제를 위한 맞춤형 수지 


랑세스는 레바티트 TP 308외에도, 농축 리튬염 용액 정제를 위한 맞춤형 이온교환수지 신제품도 소개하며 리튬 정제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한다. ‘레바티트 모노플러스(MonoPlus) TP 208’ 및 ‘레바티트 모노플러스 TP 260’는 리튬 염수에서 칼슘, 마그네슘, 스트론튬, 바륨 등의  2가 이온 제거에 효과적이다. 레바티트 모노플러스 TP 208은 이미노디아세트산(IDA)형 킬레이트 수지로 염화리튬, 수산화리튬 및 황산리튬 용액 정제에 최적이다. 



레바티트MDS 이온교환수지는 약 0.4mm의 작은 직경이 특징으로, 비표면적이 넓어 빠른 반응속도와 큰 교환용량을 자랑한다. 안정적인 성능으로 불순물을 거의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10 ppm의 칼슘 함유 염화리튬 및 염화나트륨 농축 용액을 레바티트 MDS 로 처리하면 ppb 수준의 극미량까지 정제 가능하다. 



이온교환수지를 통해 회수한 초고순도 리튬염 용액은 클로로알칼리(CA) 전기분해 공정을 거쳐 수산화리튬(LiOH)을 생산하는 데 사용된다.  수산화리튬은 탄산리튬과 함께 리튬이차전지의 필수 소재다. 



랑세스 레바티트 이온교환수지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 액체정제기술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랑세스(LANXESS)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첨가제, 특수화학제품 및 플라스틱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33개국에서 14,9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2021년 기준 7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World and Europe),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