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6

랑세스, 서울시 내 청소년 위한 지속적인 교육지원활동에 공로패 받아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한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지속적인 지역사회 교육 지원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랑세스는 인재육성과 지속가능한 기업책임활동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과학 및 기후환경’을 중점으로 청소년들에게 교육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랑세스는 2019년부터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과학교실’과 ‘기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약 2,7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과학 및 기후환경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랑세스 과학교실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및 학교 등을 찾아가는 과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과학과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상대적으로 과학 교육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1년 시작된 기후학교는 청소년에게 ‘기후환경’ 중점 교육, 체험 및 실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환경감수성과 기후소양을 함양하고 기후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랑세스는 2040 기후중립 달성 목표를 선언하며 기후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국 청소년들에게 기후환경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조승영 랑세스코리아 대표는 “교육은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라며 "랑세스는 책임 있는 기업활동은 물론,  교육지원활동을 지속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준군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랑세스가 동행해주어 매우 감사하다. 랑세스코리아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랑세스(LANXESS)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첨가제 및 소비자 보호 특수화학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32개국에서 13,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2022년 기준 매출은 81억 유로다.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World and Europe)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