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7

랑세스, 서울시 내 청소년 대상 ‘랑세스 과학교실’ 운영

  •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협력해 340여명 청소년에 과학 교육
  • 실험과 제작 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 증진
  • 2018년부터 5년째 과학교육 지원: 교육은 기업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밑거름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우리동네키움센터 동작 8호점에서 '랑세스 과학교실' 수업을 진행했다.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서울시 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랑세스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랑세스 과학교실은 청소년들이 과학과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랑세스의 교육지원활동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과학 교육 기회가 적은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18년시작 이래 5년째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랑세스 과학교실에는 서울시 내 약 34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연계해 ‘일반과학‘과 ‘4차산업 과학‘ 등 학생들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수업이 진행된다. ▲VR&홀로그램 ▲슬라임 전구 ▲구름 조명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실험과 제작 활동을 통해 빛의 성질, 전기, 증강현실 등 과학원리 재미있게 탐구하며 과학에 흥미를 유도하고, 4차 산업 관련 교육 및 실습을 통해 과학 분야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조승영 랑세스코리아 대표는 “과학교육은 화학산업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미래가 달린 중요한 문제다. 랑세스는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과학 인재양성에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랑세스 과학교실이 청소년들이 과학에 관심을 키우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랑세스,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교육지원 활동 

 

랑세스는 인재육성을 지속가능한 기업책임활동의 중요한 요소로 설정하고 전 세계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화학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해 수학, 정보통신, 자연과학, 기술과학 교육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에서는 과학실험키트 기증 및 화학캠프 후원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는 랑세스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 내 초·중·고교,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시설 등을 대상으로 랑세스 기후학교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기후소양 함양과 적극적인 기후행동 실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랑세스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지하고 17개 목표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및 사회적 책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계 전역에서의 교육지원활동을 통해 SDG 4번 과제인 공평한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랑세스(LANXESS)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첨가제 및 소비자 보호 특수화학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33개국에서 13,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매출은 61억 유로다.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World and Europe),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Contact

최진화 부장
기업홍보

send E-Mail

Link

랑세스, 청소년 기후환경 교육 프로그램 ‘기후학교’ 운영

자세히 보기

랑세스, 2050년까지 ‘넷 제로(Net Zero)’ 달성 목표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