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1

랑세스, 전기전자부품 및 자동차 전장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신소재 선보여

  • 높은 파단신율의 비할로겐 난연 PBT 신소재 ‘포칸’
  • 우수한 전기절연 특성 갖춘 유리섬유 강화 폴리아미드 ‘듀레탄’
  • 뛰어난 광반사와 열전도성으로 열관리에 효과적인 ‘듀레탄TC’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전기전자 및 자동차 전장 산업을 겨냥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신소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소개하는 신소재는 비할로겐 난연 기능을 강화한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PBT) 컴파운드와 난연 및 비난연의 고강도 폴리아미드 및 열전도성과 전기절연 효과가 뛰어난 폴리아미드 소재로 전기전자 부품에서 필수적인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우수한 전기적 물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출성형 공법으로 부품 제작이 가능해 설계 자유도와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다.

 

할로겐 기반 난연 PBT 대안 제품 ‘포칸’

 

랑세스의 PBT 브랜드 포칸(Pocan)의 비할로겐 난연성 PBT 컴파운드 신소재는 할로겐 기반 난연제를 함유한 PBT의 대안 소재로 출시됐다. 특히, 전기적 거동, 열 안정성 및 색채 안정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으로   0.4mm 두께에서 국제 난연성 시험규격 ‘UL 94’ 테스트 최고 난연 등급인 V-0를 획득해 우수한 난연성을 자랑한다. V-0는 제품에 불이 붙었을 때 30초 내로 스스로 불이 꺼지는 난연등급이다. 비할로겐 난연성의 비강화 PBT 컴파운트임에도 파단신율은 7% 이상이다.

 

랑세스는 높은 글로우 와이어 발화온도 (Glow Wire Ignition Temperature, GWIT)특성에 따라 고온에서 연속적 사용이 가능한 난연 소재도 함께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IEC 60695-2-13에 명기된 글로우 와이어 발화온도 GWIT 최저 기준인 775°C 를 통과해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자기기의 안전성에 관한 국제표준인 IEC60335-1 일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난연 및 비난연 고강도 유리섬유 강화 폴리아미드 ‘듀레탄’

 

신소재 듀레탄(Durethan) BKV45 FN04은 45% 유리섬유로 보강된 폴리아미드 6에 비할로겐 난연성을 갖춘 특수 소재다. UL94 테스트  0.4mm 두께에서 V-0등급을, 1.0mm에서는 불이 붙지 않고 바로 꺼지는 최상위 등급인 5VA를 획득해 우수한 난연성을 자랑한다. 600V의 CTI A (Comparative Tracking Index, 비교추적계수) 등급으로 Tracking저항성이 뛰어나 인접 배치된 전기부품들간에 누전으로 인한 기계적 결함이나 합선 문제가 없다.

 

할로겐과 인(Red phosphorus)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착색이 용이하며  열노화성이 우수하다. 인장탄성률이 16 기가파스칼에 달할 정도로 월등한 고강도, 고강성도 특징이다. 비할로겐 난연 듀레탄 신제품은   까다로운 난연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면서 높은 기계적 하중을 견뎌야는 산업용 기계의 구조 부품이나 배선용 차단기(MCCB) 제조에 이상적이다. 

 

비난연성의 60% 유리섬유로 보강된 신제품 듀레탄 BKV 60 EF와 XF는 높은 수준의 기계적 강도를 요구하는 부품에 적합하다. 이들은 유리섬유 충진율 60%에도 불구하고 충진재 함량이 낮은 일반 폴리아미드 소재와 유사한 수준의 유동성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유리섬유와 유리비드가 60% 충진된 폴리아미도 신소재도 같이 선보였는데 이는 변형억제력이 중요한 부품에 이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뛰어난 광반사율과 열전도성을 갖춘 열가소성 난연 ‘듀레탄 TC’

 

랑세스는 열관리를 위한 열가소성 난연 폴리아미드 듀레탄 TC(thermally conductive) 그레이드 TP 723-620도 새롭게 선보인다. 듀레탄 TC 신소재는 비할로겐 난연 패키지를 기반으로 탁월한 난연성과 광반사 효과, 열전도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히트싱크 (Heat Sink), LED 모듈과 같은 방열 부품에 적합하다. 

 

랑세스코리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부 한상훈 이사는 “전기전자제품이 고도화 및 복합화 되면서 안전과 고기능의 물성을 갖춘 특수 소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까다로운 기술적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랑세스의 고성능 플라스틱 신소재로 글로벌 전기전자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 시장에서 랑세스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랑세스(LANXESS)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둔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특수화학제품 및 플라스틱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25개국에서 75개 생산시설을 가동 중이며 2016년 기준 매출은 77억 유로, 임직원은 19,200 여 명이다. 세계 선두의 합성고무 공급자인 랑세스는 사우디 아람코와 합작사 아란세오(ARLANXEO)를 설립하고 업계 선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 및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 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랑세스 보도자료 및 사진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http://lanxess.kr/kr/media-korea/press-releases-korea
사진자료: http://photos.lanxess.com

 

랑세스 제품 및 화학에 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도 읽어보세요!

블로그: http://www.lanxesskorea.co.kr
QUALITY WORKS. 캠페인 사이트: https://webmagazine.lanxess.com/ko/quality-works/

 

랑세스 글로벌 SNS

http://www.twitter.com/LANXESS
http://www.facebook.com/LANXESS
http://www.linkedin.com/company/lanxess
http://www.youtube.com/lanxess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