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XESS worldwide

Corporate Website en | de

Asia

EMEA

Americas

Interactive Worldmap

Find all the contact information for the LANXESS sites worldwide

find out more
Contact

2010-01-21

랑세스, 독일에 수처리 사업 신규공장 설립

  • 독일 비터펠트(Bitterfeld)에 3천만 유로 투자
  • 랑세스, 독일을 거점으로 전략적 수 처리 사업에 박차
  • 혁신적인 수처리 멤브레인 필터 기술 도입

독일 특수 화학 그룹 랑세스는 독일 비터펠트(Bitterfeld)에 총 3천만 유로를 투자하여 수처리 사업 신규공장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비터펠트 생산기지에는 멤브레인(membrane) 필터 기술을 개발 및 생산할 예정이다. 삭소니 안할트(Saxony-Anhalt) 주에서 6백만 유로를 지원하게 되는 본 비터펠트 생산기지 건설은 장기적으로 2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터펠트 생산기지는 테스트를 거쳐 금년 말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2011년에는 첫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랑세스는 최첨단 연구실, 물류시설, 사무실 및 생산시설을 위해 약 4천 평방미터의 부지를 확보했다.

 

이번 비터펠트 투자는 랑세스의 전략적 수 처리 사업 확장의 기반이 될 것이다. 글로벌 멤브레인 필터 시장은 현재 약 10억 유로 상당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 세계 수 처리 시장은 3천1백5십억에서 3천3백억 유로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향후 연간 1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랑세스는 수질 관련 사업을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현재 랑세스는 인도 자가디아(Jhagadia)에 5천만 유로를 투자하여 올 해 말 가동 예정인 또 다른 이온교환수지 공장을 설립 중이다. 자가디아 공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최신식 설비를 갖춘 생산기지로서 반도체, 의약품, 산업용수 처리, 식품생산 및 발전 부문을 위한 초 순수 제품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자가디아와 비터펠트 생산 기지 투자는 수질 산업 부문에 있어 랑세스의 최대 규모의 투자로 손꼽힌다.

 

랑세스는 르와팃(Lewatit)과 같은 이온교환수지와 폴리머 제품과 함께 수 처리 관련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전문성을 70년 이상 축적해 왔다. 비터펠트에서는 이미 지난 10년간 자회사 IAB (Ionenaustauscher) GmbH를 통해 8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고 기능성 이온교환수지를 생산해오고 있다. 이 생산설비는 세계 최고 최대 단분산고분자 기술력을 자랑하며 이곳에서 생산된 고성능 수지는 수 처리, 전력생산, 마이크로 전기, 식수 및 식품 산업에서 두루 사용된다. 또한 식기세척기의 탈염, 탈 석회 과정과 정수기의 탈 탄소 또는 금속제거 과정에도 사용된다.

 

“전 세계적으로 물 부족이 심화됨에 따라 물은 점점 더 중요한 자원이 되고 있다. 비터펠트에 건설될 생산기지를 통해 랑세스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여 수 처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랑세스의 르와팃(Lewatit)과 같은 이온교환수지는 이미 전세계적인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랑세스 그룹 회장, 악셀 C 하이트만(Axel C. Heitmann) 은 비터펠트 화학단지 시공식에서 소감을 밝혔다.

 

현재 전 세계 400여 명의 직원이 랑세스 이온교환수지(Ion Exchange Resins) 사업부에서 근무 중이며 이 중 300명이 독일에서 근무한다. 이온교환수지 사업부가 속한 랑세스 기능성 화학제품 부문은 2009년 9월 기준 11억4천8백만 유로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

전망적 진술
본 보도자료는 랑세스 경영진의 현 상황에 기반한 추측과 예측에 기반한 전망적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로 인해 본 자료의 예측과 향후 실제 실적, 재정 상황, 당사의 발전이나 성과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본 전망적 진술을 갱신하거나 향후 상황에 따라 진술을 일치시킬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랑세스
독일 전문화학 선도기업인 랑세스는 2008년 총 65억 8천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23개국에 14,600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전세계 44개 지역에 생산기지를 두고 있으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재 및 특수 화학제품의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