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9

랑세스, ‘유럽코팅쇼 2019‘서 코팅 산업용 고품질 우레탄 솔루션 선보여

  • 랑세스만의 LF기술을 바탕으로 성능∙환경 및 작업 안전성 뛰어난 우레탄 솔루션 제시
  • ‘아디프렌 LF’, 극도의 내구성 요구되는 풍력발전기 분야에 최적
  • 고품질 수용성 코팅 시스템을 위한 가교제 및 접착 촉진제 등 전시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유럽코팅쇼 2019에서 풍력발전기 날개 코팅에 적용 가능한 고품질 우레탄 솔루션을 선보인다.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유럽코팅쇼 2019(European Coatings Show 2019)’에서 코팅, 접착제 및 실란트용 고품질 폴리우레탄 제품군을 선보인다.

 

랑세스가 이번 전시에서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아디프렌 LF(Adiprene LF)’는 랑세스 고유의 ‘로우-프리 이소시아네이트(Low-free isocyanate)′ 기술이 적용돼 이소시아네이트 함유율이 0.1% 미만에 불과, 작업자가 유해 성분에 노출될 확률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물성이 탁월하며 높은 환경 및 작업 안전 기준도 충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아디프렌 LF’는 강한 자외선, 다양한 기후환경 및 온도 변화에 탁월한 내성으로 철재 또는 콘크리트 교량, 지붕, 발코니와 같은 야외 시설물의 방수 및 방청 코팅에 적합하다. 극도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풍력발전기 날개의 손상 예방을 위한 코팅제로도 사용된다.

 

산업용 코팅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트릭센(Trixene)’ 제품군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트릭센 아쿠아’는 수성 블록 이소시아네이트 분산제로 수용성 코팅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가교제이자, 스포츠나 패션 의류, 자동차용 클리어 코트에 내구성을 더하는 접착 촉진제 역할까지 다양하게 적용된다.

 

김건희 랑세스코리아 우레탄시스템 사업부 과장은 “랑세스는 독보적인 기술로 이소시아네이트를 최소화한 우레탄 프리폴리머를 생산하여 친환경적인 동시에 내구성이 뛰어난 우레탄 제품을 다양한 산업에 제공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생산 수단인 풍력발전 분야에서도 랑세스의 고성능 제품을 활용하여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과 고품질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LF 기술
이소시아네이트는 인체 유해 성분으로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  랑세스는 ‘로우-프리 이소시아네이트(Low-free isocyanate, 이하 LF)′ 기술을 통해 작업자가 유해 성분에 노출될 확률을 크게 줄였다. 또한 분자량 분포가 좁고 프리폴리머 점도를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필요한 물성을 최적화하고 작업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LF 기술이 적용된 지방족 디이소시아네이트 HDI(diisocyanate HDI) 기반 ‘아디프렌 LFH(Adiprene LFH)’ 제품군은 탁월한 색 유지력과 코팅의 높은 선명도를 보유해 오랜 지속성과 고품질을 요구하는 야외 시설에 적합하다.

 

 

풍력발전기에 적용 가능한 우레탄 코팅 시스템

지방족 이소시아네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랑세스의 ‘아디프렌 LF(Adiprene LF)’ 프리폴리머는 혹독한 외부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분야에 적합하다. 도시의 야외시설물 뿐만 아니라 해안가에 설치된 풍력발전기의 코팅에도 적용할 수 있다.

 

풍력발전기의 날개는 매일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고 해안가의 거센 바람과 빗방울이 높은 상대속도로 부딪히기 때문에 극도의 내구성을 필요로 한다. 최근에는 100m가 넘는 길이로 시속 300km에 달하는 상대속도에 노출되는 풍력발전기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여서 풍력발전기 날개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선단(날개의 접합 부분)의 특수 코팅이 필수적이다. 아디프렌 LF 프리폴리머는 혹독한 환경에 노출되는 풍력발전기 날개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가교 결합을 통한 제품 강화, ‘트릭센 아쿠아‘

수성 블록 이소시아네이트 분산제인 ‘트릭센 아쿠아(Trixene Aqua)’는 수용성 코팅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가교제이자 접착 촉진제다. 코팅제나 사이징(sizing)제의 기계적, 화학적 저항성을 강화하여 한층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하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의류용 발수처리 마감에 접착 촉진제로 사용할 수 있는 트릭센 아쿠아 BI 220은 스포츠나 패션 의류에 최상의 내구성을 부여하며, 자동차용 클리어 코트의 가교제인 트릭센 아쿠아 BI 201은 우수한 내치핑성(chipping resistance)과 한층 뛰어난 광택을 발휘한다.

 

‘위코본드‘와 ‘트릭센 아쿠아‘, 고성능 수성 PU 코팅 시스템에 최강의 조합

랑세스는 수성 ‘위코본드(Witcobond)‘ 폴리우레탄 분산제(PUDs)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유리섬유 사이징(sizing)제의 경우 섬유 내 필라멘트 접착과 합성 공정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고, 최종 제품에서도 뛰어난 물리적 특성을 발휘하는 고형분이 높은(high solid) 고성능 폴리우레탄 분산제를 개발했다.

 

일례로 폴리에스터 기반 폴리우레탄 분산제인 위코본드 374-13는 절단유리섬유(chopped strand) 생산 시에 보존력을 가지게 하며 다양한 열가소성 수지와 열경화성 매트릭스의 접착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랑세스 트릭센 아쿠아 BI202과 함께 사용 시 고성능 복합소재에 적용되는 유리섬유와 다양한 레진 매트릭스 간의 접착을 한층 강화한다. 이외에도 위코본드 제품군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랑세스의 우레탄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ure.lanxes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랑세스(LANXESS)

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 첨가제, 특수화학제품 및 플라스틱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33개국에서 60곳의 생산시설을 가동 중이며, 임직원은 15,400 여 명이다. 2017년 기준 97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 DJSI World and Europe),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미래예측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 예측, 관점과 제 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 재무 상태,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 목표치,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 생략,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랑세스 보도자료 및 사진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http://lanxess.kr/kr/media-korea/press-releases-korea
사진자료: http://photos.lanxess.com.
방송자료: http://globe360.net/broadcast.lanxess/

 

랑세스 제품 및 화학에 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도 읽어보세요!
블로그: http://www.lanxesskorea.co.kr
QUALITY WORKS. 캠페인 사이트: https://webmagazine.lanxess.com/ko/quality-works/

 

랑세스 글로벌 SNS
http://www.twitter.com/LANXESS
http://www.facebook.com/LANXESS
http://www.linkedin.com/company/lanxess
http://www.youtube.com/lanxess

 


  •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