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

랑세스 버콘 S,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조류독감 바이러스 완전 살균

  • 독립연구기관 시험 결과 ,15초 내 ASF 바이러스 사멸 효과 입증
  • 고병원성 조류독감 바이러스에도 즉각적인 살균 효과
  • 추운 겨울에도 뛰어난 살균 효능 발휘하는 동물감염질병 통제 및 차단방역 솔루션

 

최근 국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이어 조류독감 발병 사례가 나와 방역당국 및 지자체들이 방역 강화에 나섰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현재까지 효과적인 백신이 없고, 조류독감 역시 겨울철새 도래 시기와 맞물려 발견돼 ‘차단방역’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세계 선두 동물용 살균소독제 랑세스 ‘버콘 S(Virkon S)'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단 15초 이내에 사멸시키는 것으로 입증, 강력한 동물감염질병 차단방역 솔루션으로서의 효능을 확인했다.

 

제3의 독립 연구기관 시험에 따르면, 랑세스 버콘 S를 1:100 비율로 희석 사용 시 단 15초 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병원균을 살균하는 효과를 보였다.  액상형 소독제인 버콘 LSP는 1:400 희석 사용으로 60초 이내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비활성화 시켰다.

 

버콘 S 및 버콘 LSP는 고병원성 조류독감 바이러스에도 과학적으로 입증된 살균효과를 자랑한다. 여러 국제 독립 연구기관 시험 결과, 버콘 S를 1:200 비율 희석 사용으로 조류독감 바이러스에 즉각적인 살균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제품 모두 4˚C 수준의 낮은 기온과 유기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독감, 구제역 등과 같은 동물감염질병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 가능하다. 덕분에 겨울철 가축분뇨가 있는 실제 축사 환경에서 농도를 높이거나 표면 접촉 시간을 늘리지 않아도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살균, 우수한 동물감염질병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랑세스코리아 기능성 보호 제품 사업부 허준혁 부장은 “철저한 차단방역 체계를 구축하고 효능이 입증된 살균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프리카돼지열병이나 조류독감 같은 동물감염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동형 장비, 운송수단, 관계자 및 방문객, 신발, 야생 멧돼지 및 기타 동물, 조류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감염질병이 유입 및 확산될 수 있기 때문에 농장 진입로, 축사 및 장비, 신발 및 운송수단을 주기적으로 청소, 살균소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버콘, 30년 이상 차단방역의 표준으로 자리매김
과학적 효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버콘 소독제는 현대 축산업계가 직면한 주요 감염질병 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30년 이상 차단방역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뛰어난 효능으로 축산농가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로 선택되어 동물감염질병 예방 및 차단방역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국내서는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시 활용 가능하다고 허가한 소독제 중 하나다.

 

버콘 소독제는 삼종염 기반의 파우더형 ‘버콘 S’와 전 세계에서 소독제 원료로 널리 사용되는 합성페놀 기반의 액상형 소독제 ‘버콘 LSP’로 공급된다. 파우더 및 액상형 모두 물에 희석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버콘 제품과 차단방역 프로토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rk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콘S는 국내에서 엘랑코 코리아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 # #